본문 바로가기
Vision

환원유가 뭐지? 아. 리어셈블밀크라니~ 과연 맛은?

by 기억공작소 2021. 10. 27.
반응형

오늘 마트에 가서 우유가 먹고 싶길래

가격이 저렴한 아래 제품을 샀다. 

딱히 밀크란 말을 포함하고 있고 여러가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여

원유에 여러가지 몸에 유용한 성분을 

추가한 우유인 줄로만 알았다. 

입구를 뜯고 맛을 보는 순간.....맛이 이상한 것이다.

이상하다는 것이 상했다는 이상한게 아니고

뭔가 더 깊지 않고 프림을 탄 느낌...지방이 걷어내 지고

뭔가 우유같지 않다는 느낌이 드는 것이었다. 

원재료명을 보았다. 이 C~

원재료명에 환원유가 무려 84프로에 원유 15% 

그외 갖가지 성분들이 써져 있다. 

뭐지?? 보통 원유로만 만드는 것이 아니었나? 

찾아보았다. 환원유가 무엇인가? 

 

"탈지분유를 물에 용해한 것에 유지방(버터, 크림)을 첨가하여 호모지나이저로 저은 후 유화하여 우유와 유사한 조성으로 만든 것(recombined milk), 또는 전분유를 물에 용해하여 얻은 것(recombined milk)." 네이버 지식백과

 

그러니까....기름성분이 제거된 우유를 가루로 만든 뒤.......

탈지분유에 제거된 지방을 다시 

섞어서 우유와 비슷하게 만든 음료다...

영어로 리어셈블 밀크.....다시 합쳐진 우유라는 것이다. 

 

마치 몸에 좋은 성분을 더 넣었다는 듯이 써져 있는데....

분말로 만드는 과정에서 손실된 비타민들을 다시 넣어주는 

그러니까 최대한 원래데로 만드는 것이다.

건강상에는 마신다고 이상이 없겠지만....먹고싶지 않았다. 

맛은 원래랑 완전 다른.....맛이지만...

 

가격이 싼 이유는 다 이유가 있는 법.

국내산 우유가 먼저 써 있는데......성분표로는 환원유가..대부분인데

하아~~~~~

성분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내가 잘못이지 뭐..

두팩 세트를 샀는데..........데워도 먹어보고

해봤지만 다 버렸다. 맛이 좋지 않다. 

오늘 그리고 외국 살균유를 12팩 온라인으로 바로 주문~

 

누군가는 필요로 할 수 있는 제품일 수 있다. 나의 맛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