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홍대 합정 맛집] 어메이징 타일랜드 - 태국음식의 진수 진실한 로컬

by 기억공작소 2021. 5. 11.
반응형

홍대와 합정의 딱 중간 즈음 서교동 쪽에 태국 음식점이 있다. 

어메이징타일랜드 (TEL : 02-322-0567)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42

영업시간 : 11:00 ~ 20:40 월~금 (Break Time : 15:40 ~17:00)

메뉴 : 태국음식, 미친 듯이 많은 음식들

여기는 가보면 태국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예전에 친구와 똠양꿍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근처에 많은 집들을 방문하였지만 어느 집은 맛이 변하고 어느 집은 다른 요리가 그저 그렇고 해서 결국엔 굳혀진 곳이 여기이다.

이태원 잘하는 집도 몇군데 가 보았지만 나에겐 더욱 실망감을 안겨 주었고 태국에서 먹었던 그런 집을 찾고 있었다. 

큰 대로에서 한 골목 뒤쪽으로 있는데 입구는 간판이 이렇게나 길게 있다. 

입구는 아래와 같이 태국풍으로 꾸며놓았다. 참 이국적이다. 

메뉴이다. 어메이징 농카이라고 쓰여있는데 타이 북동구에 있는 주도이며 메콩강 연변에 있다고 한다. 

아래는 메뉴인데 열면 아주 골치가 아프다. 왜냐하면 너무도 많은 메뉴가 즐비해 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무리한 메뉴를 고르지 말고 아는 것을 일단 시키길 바란다.  없다면 아래 팟타이는 필수.

일단 가면 기본적으로 시키는 두가지 음식이 있다. 똠양꿍, 팟타이 그리고 나머지는 그때그때 바뀐다. 

아래는 팟타이다. 태국에서 먹던 것과 일치한다. 달달하니 맛있다.  

아 똠양꿍 때문에 이 먼길을 걸어왔다. 여기는 아주 태국과 일치한다. 만약에 이태원 등에 먹었던 똠양이 맛있었다면 조금 맛이 셀지도 모르겠다. 여하튼 태국에서 먹는 맛과 아주 비슷하다. 

나에겐 여기가 똥양꿍 1위다. 똠양꿍은 신맛이 나는 수프이고 매운맛도 함께 가지고 있다. 또한 레몬그라스의 레몬 풀 같은 향도 있어 약간 호불호가 있다. 그래도 난 한 번쯤은 권장하고 싶다. 그 후에 먹을지 먹지 않을지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이 날은 모닝글로리 한국어로는 공심채를 시켰다. 이것은 그 날 재료 수급에 따라 될 수도 안될수도 있다. 주문하기 전에 물어보면 말씀해 주신다. 태국 가면 매 끼 챙겨 먹는 것인데, 요새는 이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어서 집에서도 해 먹는다. 

이외에도 진짜 많은 태국 음식이 있다. 다른 것을 맛보고 싶으신 분은 메뉴 정독 및 공부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다. 

태국에서 먹었던 생선튀김에 소스 끼얹은 것도 옆 테이블에선 먹고 있었지만 둘이 가서 그걸 먹을 순 없었다. 

쏨땀도 즐겨먹는 요리 중 하나. 샐러드 류도 아주 훌륭하다.  좋은 점은 태국에선 소주를 마시지 못하나 여기는 소주가 있다는 점.

여기는 일찍 문을 닫으니 빨리 주문하고 빨리 먹어야 한다. 늦게까지 하지 않으니 꼭 명심하고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고 가야 한다. 

다 먹었다. 항상 나에겐 여기가 제일 맛있는 태국식당이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되었고 방송에도 여러 번 나온 집이다. 태국 음식을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집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