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북창동 맛집] 북창동(명동)에 오면 방문 해야할 필수 맛집 리스트

by 기억공작소 2021. 4. 28.
반응형

명동 옆 또는 남대문 건너편 서울 시청역 쪽으로 오면 북창동이란 동네가 있다. 여기 오면 맛난 곳이 나름 많은데,

근처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맛있거나 괜찮은 맛집들을 나열해 보았다. 나중에 한 군데씩 자세히 볼 예정이다. 

 

#한국관

김치찌게가 생각날 때 생각나는 집 중에 하나 육수가 마련이 되어있고 리필해서 먹으면 된다. 돌솥밥이 같이 제공이 되는데 이 집의 특징이다. 맛은 김치찌개다.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간략한 콩나물국밥과 돌솥비빔밥을 먹기 좋은 곳이다. 할머니 때부터 해왔던 곳이다. 반찬도 맛있는데 특히 멸치볶음이 맛있다. 해장으로 콩나물국도 한다. 내어주시는 비빔밥은 기본인 고추장이 맛있다. 

#부산갈매기

유명한 집. 생태찌개로 유명한데 진득한 국물과 산을 이루는 미나리가 특징이다. 술 먹은 담날 또 술 먹게 하는 마성의 집

 

#속초 생태집

이 집은 부산갈매기 옆에 있는데 둘의 성향이 다르다. 부산갈매기는 녹진하면서 묵직하다면 이 집은 좀 더 가볍게 깔끔한 시원한 맛을 준다. 이 집은 도치탕 물메기 등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집이다. 

#신촌서서갈비

서서갈비 어디든 하나씩 있는 집이지만 서서갈비와 아주 양념이 비슷하다. 서서갈비가 그렇듯 고기 먹는 것이 헤프다. 정신없이 먹다 보면 가격이 좀 나오는 편. 김치말이 국수도 시원하니 후식으로 먹을만하다. 양념도 맛있고 불에 같이 올라오는 양념을 찍어먹어도 맛있다. 

#풍년 닭볶음탕

수요 미식회에 나온 집이다. 원래 시청에 있었는데 보금자리를 옮겼다. 끓여먹을수록 진하게 나오는 닭볶음탕이다.

쫄면을 넣어먹을 수 있는데 사리는 두 개 다 시켜서 같이 먹으면 맛있다.  

#신성식당

이 집도 수요 미식회에 나온 집이다. 굴보쌈으로 유명한 집이다.  겨울철에 굴과 같이 먹는 보쌈은 참이나 매력적이다. 

 

#전주회관

이 집은 각종 비빔밥과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데 개인적으로 특히 육회 비빔밥을 좋아한다. 점심에는 콩나물국밥, 우거지탕도 맛있다. 반찬도 맛있다.

파전이 매력적인 집이다. 각종 고기류도 판매하고 아주 괜찮은 집이다.

#애성회관

이 집은 곰탕이 유명한 집이다. 조금만 늦어도 줄 서는 집이다. 기름진 소고기에 깔끔하게 국물을 낸 맑은 곰탕이다. 살짝 간장으로 간을 한 집인데 국물이 고소하니 깔끔하다. 수육도 추천 메뉴다. 

 

#대복

북창동에서 유명한 복집. 가격은 좀 있는 편이다. 맛있는 복을 원한다면 방문 필수

 

#진대감

생긴 지 얼마 안 된 집인데 워낙 유명한 집이다. 마포에서 자주 갔던 기억이 있는데 강남에서 처음 유명세를 탄 집이다. 차돌 삼합이 유명한데 차돌박이와 관자를 구워 나물 절임에 먹는데 맛이 기가 막히다.

 

#양미옥

을지로 3가에 본점이 있는 집인데 양곱창으로 유명한 집이다. 가격은 착하지 않다. 점심에만 맛볼 수 있는 곱창전골에 참 맛있다. 이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양곰탕도 괜찮다. 

#금성관나주곰탕

이 집도 역시 곰탕이 유명한 집인데 맑고 달다. 기름진 곰탕은 아니고 깔끔하다. 점심을 하면 막걸리도 서비스다. 육전에 소주 한잔 하면 참 좋은 집이다. 

#교동짬뽕

짬뽕 체인이다. 국물이 진하여 자극적이다. 점심에 줄 서는 집 중 하나인데 체인점이니 이만큼만

#북경원

내가 좋아하는 집인데 고기튀김이 유명하다. 고기튀김 외에도 기본적으로 요리가 맛있다. 여기 굴짬뽕도 맛있고 짬뽕도 가볍고 시원하다. 해장에 딱 좋다. 친구들과 방문하면 꽐라 되어 나오는 집

#송옥

워낙 유명한 집이다. 메뉴는 메밀국수 판국 수다. 가락국수도 파는데 여름이면 메밀국수의 맛에 줄을 서는 집이다.

찍어먹는 장이 너무나도 맛있다. 

#참치공방

싸고 괜찮은 참치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종로에 하나가 있다. 점심에 회덮밥도 괜찮은 집. 체인점이라 여기까지.

#농민 백암순대

주위에 순댓국집에 별로 없다. 양 많고 괜찮은 집이다. 진득한 국물이 좋다. 점심에 일찍 나가도 줄 서는 집이다. 

#용호낙지

낙곱새 파는 집. 저녁에 전골에 술 한잔 하면 좋은 곳. 이 집도 줄 서는 집이다. 

#교대이층집 (시리즈)

족발, 돼지갈비, 삼겹 등을 파는 체인점. 맛은 체인점이니 만큼 그만큼 보장된다. 체인점이니 이 정도만.

#남매집

빨간 고기라도 들어보았는가? 냉동등심을 빨간 양념에 묻혀 나오는 것을 구워 먹는 집인데 북창동에서 오랫동안 유명한 집이다. 예전엔 연기가 너무 많이 나서 먹고 나오면 고기가 된 느낌이다. 가보면 태국 공주가 방문한 집이라고 홍보하고 있다. 소주 한잔 하기 좋은 곳

#한우마당

한우를 먹을 수 있는 곳. 나름 저렴하지만 그렇다고 싸진 않은 집이다. 소고기는 맛이 괜찮다. 정육식당과 같이 상차림 비용이 있다.  마포에도 분점을 하나 내셨다. 

 

#북창동 순두부

미국 엘에이에서 있던 북창동 순두부가 드디어 북창동에 상륙했다. 맛은 우리가 아는 맛있는 순두부찌개 맛이다. 

#현대칼국수

집 칼국수. 줄 서는 집이다.

#한가람

약선 한정식 식당이다. 고급스럽고 손님을 모시기에도 적당하다. 음식 맛이 괜찮다. 보리굴비, 꼬막, 참게 찌개, 연잎밥, 도미조림 같은 음식들이 많다. 시청 쪽에도 하나 따로 있다. 

#김명자 굴국밥

굴국밥과 매생이 국밥을 하는 집이다. 맛은 괜찮다. 저녁에 보쌈을 자주 먹으러 가는 집인데 삼겹을 위주로 한 보쌈이 깔끔하다. 굴전을 다음에 먹는데 너무 많다면 반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