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를 마시는 것을 좋다 나쁘다 격론이 심하다. 아래는 건강에 근거한 내용을 담고 있어 관심 있게 읽어봤다.
몸에 맞지 않아 배앓이를 하거나, 소화를 못시키는 사람들도 있고 그런 사람들은 고통으로 인하여 제품을 소비하지 않을 것이다.
큰 증상이 없는 사람들은 우유를 먹고 안먹고는 기사를 읽고 다른 글들도 읽으면서 본인이 감수해야 한다. 단 뜬 소문을 믿지 말고 증거가 있는 글들을 읽은 후에 결정해야 할 것이다.
원문은 공개하지 않겠다. 필요하신 분은 따로 말씀 주세요.
--------------------------------------------------------------------------
우유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일 먹는 식품이며 오랜시간 그래왔다. 아직도 매우 유명한 음식이기 때문에 요즘 연구는 몸에 해로울수 있다고 제안한다. 다른 연구는 건강에 이득이 있다고 한다.
그러면, 어떤것이 진실일까? 우유의 장단점에 관하여 배우기 위해 읽어보고 만약에 우유를 음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대체품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자.
우유의 영양
우유는 완전 식품이라고 고려된다. 필수 영양소의 22개 중 18개를 제공한다.
우유는
- 철
- 셀레늄
- 비타민 B6
- 비타민 E
- 비타민 K
- 나이아신
- 티아민
- 리보플라빈
지방은 변동 가능하다. 전체 우유는 다른 타입보다 더 많은 지방을 함유한다.
* 포화지방: 4.5 grams
* 불포화 지방 : 1.9 grams
* 콜레스테롤 : 24 milligrams
우유의 장점
식욕 조절
우유의 음용은 몸무게 증가와 비만과 연관이 없으며,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013년 49명의 연구에서 전체적에서 섭취하는 지방의 양의 저하와 포만감에 도음을 주었다고 보여준다.
어떤 연구는 전유 유제품 섭취는 체중 감소와 연관이 있다고 보여준다. 그리고 어떤 연구는 유제품 섭취가 전반적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다고 보여준다
뼈 성장
우유는 어린이의 체중과 뼈밀도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유소아 기간의 뼈골절을 감소 시킨다고 한다.
연구에서 충분한 유제품과 칼슘이 포함된 건강한 음식을 섭취한 임신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 보다 아이의 뼈성장과 무게에 더 좋다고 보여준다.
우유는 또한 건강한 뼈, 이빨, 근육을 유지하고 키우는 단백질을 제공한다. 한 컵의 우유는 약 7~8 grams의 카제인과 유청 단백질을 제공한다.
뼈와 치과 건강
한 컵의 우유에는 어른이 하루에 필요한 칼슘의 약 30 퍼센트가 포함되어있다. 우유는 또한 포타시움과 마그네슘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네랄은 뼈와 이빨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유제품은 보통의 미국 식사안에 칼슘의 50 퍼센트를 제공한다.
대부분 우유는 vitamin D를 추가한다. 한 컵의 강화 우유는 약 15 퍼센트의 하루 권장량을 포함한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와 골강화를 포함한 몸의 많은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비타민이다.
당뇨 예방
타입2 당뇨는 높은 혈중 당 수치에 의한 병으로 구분된다. 당뇨는 아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 심장병
- 뇌졸
- 신장병
몇개의 연구는 우유의 음용은 어른의 타입2 당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우유의 단백질이 몸의 당 발런스를 개선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한다.
심장 건강
유지방은 HDL 콜레스테롤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한 HDL 수치를 갖는것은 심장병이나 뇌졸증을 예방 할 수 있다.
더욱이 우유는 포타시움의 좋은 원천이다. 이 미네랄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목초에서 키우거나 또는 풀을 먹인 소는 오메가3 지방산과 공액리놀레산을 더 많이 만든다. 이러한 지방은 심장과 혈관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우유의 부정적 영향
여드름
2016년 연구에서 여드름이 있는 청소년은 더 많은 저지방우유와 탈지유를 음용하였다. 유제품 또한 어른의 여드름을 촉발한다.
다른 연구들에서 저지방, 탈지유와 여드름을 관련하였다. 이것은 우유가 인슐린과 인슐린을 닮은 성장 Factor-1 (IGF-1)을 포함한 특정 호르몬에 영향에 기인할 수 있다고 한다.
다른 피부 컨디션
클리니칼 리뷰에 따르면 우유와 유제품을 포함한 음식들은 습진을 악화 시킬 수 있다.
그러나, 2018년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을 식단에 포함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자의 아이들은 음식관련 알레르기 반응과 습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유제품 또한 어른들의 빨간코에 영향을 주는 음식일 수 있다. 다른 면으로 요즘 연구에서는 유제품이 빨간코에 긍정적 영향을 비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알레르기
전문가의 예상치에 따르면 5%에 다다르는 어린이들은 우유 알레르기가 있다. 습진과 같은 피부 반응 그리고 소화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 복통
- 변비
- 설사
다른 심각한 증상으로
- 과민증
- 천명
- 호흡 어려움
- 혈변
어린이들은 크면서 알레르기를 가질 수 있다. 어른들도 우유 알레르기로 반전할 수 있다.
뼈 골절
하루에 세잔 이상의 우유를 마시면 여자들에게서 뼈 골절의 위험을 키울 수 있다.
연구에서 우유의 당분인 D-칼락토스에서 비롯될 수 있다고 발견했다. 하지만 이 연구는 식이요법 권고안이 만들어지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다른 연구는 골다공증으로 인한 노인들의 뼈 골절이 유제품, 동물성 단백질, 칼슘을 더 많이 섭취하는 지역에서 가장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암
우유의 지나친 칼슘과 다른 음식들은 전립선 암의 위험을 증가할 수 있다. 우유당은 난소암의 위험이 조금 증가하는 것이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유당 불내증
우유는 다른 동물의 젓보다 더 많은 량의 락토오즈를 포함하고 있다. 2015년 연구에서 전세게 인구의 약 65에서 79퍼센트의 유당불내증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조건을 가진 대부분 사람들은 조금의 유제품을 식사에 안전하게 추가할 수 있다.
우유 대체품
우유 단백질 알레르기를 가진 소아 유아들의 우유 대체품은 아래의 조건과 같다.
유당불내증이거나 채식을 하는 개인은 식물 또는 콩류 우유가 적절하다.
'Bo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은 언제 섭취해야 좋은가? (1) | 2021.04.29 |
---|---|
채식은 "채식주의"는 위험한가? 단백질 공급에 어려운가? (0) | 2021.04.26 |
동물성 단백질 vs 식물성 단백질 - 무엇이 다른가? (0) | 2021.04.21 |
과도한 단백질은 좋지 않은가? (0) | 2021.03.31 |
계란 노른자 먹어도 될까? (0) | 2021.03.29 |